
4차산업 분야의 권위자이자 20만 베스트셀러 《포노 사피엔스》의 저자로 널리 알려진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교수가 ‘AI 사피엔스와 최신 산업체 혁신 동향’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최재붕 교수는 《AI 사피엔스》, 《최재붕의 메타버스 이야기》,《체인지나인》 등 다양한 저서를 집필하고 EBS ‘인물사담회 스티브 잡스 편’, ‘클래스e’, JTBC ‘차이나는 클래스’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여 대중에게 친숙한 강사이다.
이번 강연은 강원형 반도체산업 발전을 위해 성균관대학교와 상호 협력하기로 한 업무협약(MOU) 이행의 일환으로, AI 시대 개막에 따라 필요한 변화와 그에 따른 개인과 기업의 생존전략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에게 도약의 기회가 될 AI 시대와 AI가 가져올 일상과 일터, 산업의 구조적 진화까지 거대한 축의 전환과 문명의 흐름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강에 관심 있는 원주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별도 신청 없이 참석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인공지능(AI) 시대에 원주시민과 기업이 시대를 앞서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통찰력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화학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