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소음 못느껴...착한 가격에 멋진 놈 낚을 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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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슬러 300C 모델. © 화학신문 |
미국 크라이슬러는 한때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와 함께 한 살림을 한적이 있다. 그때 탄생한 플래그십(기함) 모델이 ‘300C’이다.
이 모델은 복고풍의 디자인과 근육질의 풍채로 세계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했다. 우리나라 수입차 시장에서도 최고급세단으로 이름을 날렸다.
그 300C가 확 바뀌어 모습을 드러냈다. 이른바 2세대 300C이다.
2세대 300C 모델은 이탈이아 디자인 감각이 더해져 세련미가 뛰어나다. 크라이슬러가 현재 이탈이아 파이트 그룹 산하에 있는 덕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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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슬러 300C 전면. © 화학신문 |
3.0ℓ엔진을 얹은 두바퀴 굴림 방식의 ‘300C’디젤을 시승했다. 서울 용산구 원효로에서 인천 영종도까지 왕복 120㎞정도를 달렸다.
300C디젤의 ‘심장’은 파이트와 공동개발한 Ⅴ6 디젤 터보 디젤 엔진이다. 최고출력 239마력에 최대토크 560 ㎏.m를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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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슬러 300C 실내 모습. © 화학신문 |
최대 토크로만 따지면 6000cc급 휘발유 엔진에 맞먹는 힘이다. 시동을 건 뒤 디젤 엔진 특유의 거친 음이나 진동은 느껴지지 않았다. 엔진 블록은 물론 곳곳에 방음마감재를 사용해서다.
인천 공항으로 가는 고속도로에서 시속 130㎞을 웃도는 속도에서 달렸지만 엔진소리느느크게 부담스럽지 않았다.
고속에서 주행안정성도 뛰어났다. 굳이 점수를 매기자면 100점 만점에 90점 정도를 줄 수 있을 것 같았다.
전방과 후방에 각각 SLA 더불 위시본과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해 탁월한 핸들링을 도와준다. 운전대는 고속으로 달리자 쌀짝 무거워 졌다. 때문에 빠른 속도에서도 차선 변경이 수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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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슬러 300C. © 화학신문 |
‘옥에티’도있다.
변속에서 치고 나가는 맛과 부드러음은 덜 했다. 다른 경쟁모델에 비해 뒤처진 5단 변속기가 장착돼 있어 그런 느낌이 났다
300C디젤은 400대 한정으로 4990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꽤 괜찮은 가격에 멋진 놈을 낚을 수 잇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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