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식품, 자동차, 외식업 등 발렌타인 마케팅 강화

마세라티, 파리바게뜨, CJ푸드빌, 롯데제과 등 사랑듬뿍
기획상품 풍성 발렌타인 초콜릿, 골프백, 명함지갑 등 선물
가나초콜릿, 크런키 초콜릿, ABC초콜릿, 드림카카오 풍성
남산타워 3종 패키지, 하트 쇼콜라케이크 등 선택 폭 다양
김영민 기자 news@chemie.or.kr | 2018-02-09 14:32:00
카카오톡 보내기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다음주까지 사랑이 넘치는 발렌타인 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펼쳐진다.

이벤트 업계 관계자는 "발렌타인 데이 시즌은 사랑, 애정, 우정을 나누는 시간들을 만드는게 업계는 호조로 보고 다양한 기획으로 준비하고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까지 의뢰가 들어오면 참신한 아이템으로 연출을 매출과 연결되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제과, SPC그룹 파리바게뜨, CJ푸드빌, 마세라티 등이 앞다퉈 고객에게 눈도장 찍기 사랑의 세레나테가 담긴 발렌타인데이 행사를 갖는다.

자동차 전시장을 찾으면 또 하나의 선물이 기다려진다. 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럭셔리카 마세라티가 9일부터 18일까지 전국 10개 전시장에서 방문 및 상담 고객은 발렌타인 위크(Valentine’s Week)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전시장 방문 모든 고객들에게 마세라티 고급 수제 초콜릿을, 처음 방문 고객은 마세라티 무릎담요을 추가 증정과 시승을 진행하는 고객에게 마세라티 로고가 새겨진 명함지갑을 증정한다. 계약 고객 중 추첨으로 고급 골프백을 증정한다.

제과의 대명사 롯데제과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기획제품 8종을 출시했다.

이번 기획제품은 오버액션토끼를 비롯해 도모군, 스누피 등의 캐릭터를 콘셉트로 한 제품과 인기 아이돌그룹 워너원을 전면에 내세운 제품 및 금괴, 하트 모양 등의 패키지가 특징인 제품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여졌다.
이들 기획제품은 포장지 전, 후면에 귀여운 모습의 캐릭터들이 디자인돼, 남녀노소 누구나 호기심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포장상자 안에 소비자들로부터 오랜 기간 사랑 받아 온 가나초콜릿, 크런키 초콜릿, ABC초콜릿, 드림카카오 등 인기 제품이 들어 있어 상품의 가치를 높여준다.

이번 기획 제품에 따라 판매하는 유통채널이 다르다. 오버액션토끼 제품은 세븐일레븐, 워너원 패키지 제품은 CU와 GS25, 스누피와 금괴 형태의 제품은 홈플러스, 하트 상자는 롯데마트, 도모군 캐릭터 제품은 이마트에서 각각 판매한다.

파리바게뜨는 무려, 밸런타인데이 제품 30여 종을 쏟아냈다. 파리바게뜨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에펠탑, 개선문 등 프랑스 파리(Paris)의 상징물과 하트 모양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제품 30여 종을 내놨다.

 
파리바게뜨가 제안하는 이번 밸런타인데이 제품의 주제는 '러블리 밸런타인데이(Lovely Valentine’s day)'다. 하트 모양의 초콜릿 스폰지케이크에 바삭한 초콜렛크런치와 크림, 체리 컴포트(설탕, 와인 등으로 재운 과일 소스)를 얹은 '하트 쇼콜라케이크', 붉은 색 하트 모양의 케이크 시트에 장미향이 나는 꽃잎을 얹은 '하트 로즈케이크', 분홍 빛을 띠는 그라데이션 스폰지 케이크에 바닐라크림과 산딸기 컴포트로 풍부한 맛을 더한 '러브유 딸기케이크' 등이다.

프랑스의 유명 삽화가인 '마리 아쎄나(Marie Assénat)'와 협업한 제품도 출시했다. 파리의 연인을 묘사한 그래픽을 입힌 패키지에 분홍색 하트 모양의 초콜릿을 다음 '러블리하트', 입체적인 하트 모양 패키지에 초콜릿을 입힌 크랜베리를 담은 '통째로 크랜베리 볼', 아기자기한 삽화가 그려진 하트 모양 패키지에 다양한 모양의 초콜릿을 넣은 '하트블라썸', 마리아쎄나의 삽화에서 착안해 '헤어지지 않는 연인'을 상징하는 커플양말과 태블릿 초콜릿으로 구성한 '로맨틱커플 유앤미(You&me)'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패키지에 따뜻한 느낌의 삽화를 넣고 화려함 대신 가심비를 높인 밸런타인데이 제품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CJ푸드빌은 발렌타인데이때 연인들끼리 가장 많이 가는 서울시 명소중 하나인 남산타워에서 전망을 한 눈에 만끽할 수 있는 프렌치 레스토랑 '엔그릴'은 연인들에게 특별한 추억 만들기 8가지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11일까지 '타워 3종 패키지(전망대+센토이 뮤지엄+ 헬로키티아일랜드)'를 이용한 고객에 한해 매일 선착순 80명에게 1인 1매 영화 '궁합' 예매권을 증정한다.

신선함이 가득한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화사한 봄 기운을 가득 담은 밸런타인·화이트데이 제품을 출시한다.

'꽃처럼 피어나는 달콤한 우리사이'를 주제로 연인뿐만 아니라 초콜릿·사탕 제품과 파티용 케이크를 선보인다.
초콜릿 대표제품인 '블루밍 하트'는 강렬한 레드 컬러의 하트 초콜릿이 매력적이다. '스위트 핑크 박스'는 피어나는 꽃을 표현한 패키지 속에 보석 모양의 초콜릿을 가득 담았다.

사랑과 우정을 축하할 수 있는 케이크도 출시한다. '핑크 코코 레드벨벳'은 핑크색 코코넛 가루를 입힌 귀여운 스타일로 톡톡 튀는 분위기의 친목 모임에 적합하다. '스윗 데이 골드 레이어'는 화이트 초콜릿 가나슈로 코팅한 뒤 핑크 터치를 더해 로맨틱한 고백에 어울린다.

이번 시즌 콘셉트와 잘 어울리는 뷰티 브랜드 아모레퍼시픽 마몽드(Mamonde)와 협업한 이색 제품도 눈길을 끈다. '스위트 데이', '스위트 모먼트' 등은 생화향을 담은 마몽드의 인기 제품 '플라워 퍼퓸드 핸드크림'과 초콜렛을 함께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화학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보내기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김영민 기자 다른기사보기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

많이본 기사